에픽하이, 셀프 홍보...최강 피처링 라인업 예고

오는 23일 정규 9집으로 돌아오는 에픽하이가 셀프 홍보에 나섰다.

에픽하이의 타블로, 미쓰라, 투컷은 지난 10일 각자 개인 SNS를 통해 새 앨범 ‘'WE'VE DONE SOMETHING WONDERFUL' 컴백 플랜을 손수 적은 작업실 달력 사진을 공개했다. 일반적인 기획사의 공식 발표가 아닌 아티스트가 직접 팬들과 소통하는 DIY (Do It Yourself) 홍보라서 더욱 눈길을 끈다.

에픽하이는 지난 추석 황금 연휴도 반납하고 밤낮없이 앨범 작업에 몰두한 결과 음원 및 CD 버전 마스터링까지 100% 완성했다. 뿐만 아니라 11월 3일과 4일 양일간 개최되는 단독 콘서트 연습, 뮤직비디오 촬영 등 컴백 준비도 막바지에 돌입한 것을 확인할 수 있다. 

특히 16일부터 18일까지 3일간 초호화 피처링 라인업 공개도 예고했다. 에픽하이는 지금까지 태양, 이소라, 윤하, 빈지노 등 다양한 아티스트들과 협업, 매번 색다른 하모니를 완성시킨 바 있다. 그래서 이번에도 어떤 라인업으로 최강 조화를 이루었을지 이목이 집중되고 있다.

에픽하이는 “저희는 음악을 만들 때, 마치 각본을 쓰고 장면을 계획하고 배우를 캐스팅하듯이 합니다. 평소 좋아하는 뮤지션들이고, 사람이 좋은 분들이고, 저희의 멜로디와 가사와 곡의 분위기를 빛내줄 분들이라고 확신해서 함께 했습니다”라고 귀띔하며 팬들의 궁금증을 불러일으켰다.

이어서 19일 트랙리스트, 20일 다큐멘터리 영상 두 번째 버전 등 다양한 콘텐츠도 베일을 벗는다.

빠듯한 일정 속 22일에는 '동물원', '???'라는 의미심장한 문구가 돋보인다. 물음표가 무엇을 의미하고 있는지 아직까지 밝혀지지 않은 가운데 누리꾼들 사이에 뜨거운 설전이 펼쳐지고 있다.

팬들은 "타블로, 하루랑 동물원 가는 날인가?", "깜짝 이벤트 기대하겠습니다!", "'음원 최강자' 에픽하이 9집 빨리 듣고 싶어요" 등의 반응을 보이고 있다.

23일 오후 6시 3년 만에 가요계 화려한 귀환을 알린 에픽하이가 가을 음원차트 지각 변동을 일으킬지 벌써부터 뜨거운 기대를 모으고 있다.

가온차트(press@kmcia.or.kr)

가온차트 ㅣ 2017-10-11

가온차트소개 | 차트제휴신청 | 이메일주소무단수집거부 | 개인정보취급방침
클린사이트             가온차트 매니지먼트